전라남도 순천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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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헌장

최고 수준의 진료 및 봉사활동을 통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순천의료원은 최고수준의 진료 및 봉사활동을 통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질병으로부터 지역주민을 보호함으로써 보건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방문고객을 내 가족 같이 친절하게 모시며 건강관리수준향상에 최선을 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방문고객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 받아 이를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병원감염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병원감염관리 와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힘쓰겠습니다.
  4. 4. 우리는 전문적 소양을 배양하여 의료의 질 수준을 향상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도 적극 받아들여 업무에 반영하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6. 6. 우리는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며 권리와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관련규정을 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을 원하시는 경우(외래)
  1. 1. 접수 즉시 대기환자 명단을 본 후 즉시 호명하여 진료실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2. 대기를 해야 할 경우엔 대기시간와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 3. 접수하지 않고 방문한 고객님께는 의견을 경청하여 신속히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4. 4. 다른 업무처리 중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바로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로 요청하시는 경우
  1. 1. 전화는 3회 이상 울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수화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2. 2.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하기 위해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3. 3. 해당부서의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 고객님의 용건과 연락처를 기재하여 30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4. 전화를 끊을때는 ‘감사합니다. 더필요한 사항은 없으신가요?’라고 한번 더 확인하며
    고객님의 전화를 먼저 끊을때까지 기다린 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을 원하시는 경우(입원)
  1. 1. 고객님을 직접 지정된 병실까지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2. 2. 다른 업무 처리 중 방문하실 경우에는 바로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3. 입원 시 고객님의 권리와 더불어 책임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4. 입원 시 필요한 규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퇴원하실 때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5. 고객님께서 퇴원하실 경우 필요한 사항을 알려 퇴원 후 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불만족 사례에 대한 고객응대 자세
  1. 1. ‘죄송합니다’라고 유감을 표한 후 고객의 말을 끊지 않고 열심히 듣겠습니다.
  2. 2. 변명하지 않고 고객관점의 어휘사용으로 공감대을 형성하겠습니다.
  3. 3. 천천히 침착한 목소리로 얘기하며 성실히 답변하여 문제가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4. 문제가 어려울 경우 관리자가 해결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5. 5. 긴 시간이 요구되는 경우엔 장소를 바꿔서 대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6. 6. 고객님과의 약속은 성실히 이행하도록 하며 내부적인 대책을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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